글보기
부평종합시장
Level 10조회수111
2023-04-20 00:28

116.부평종합시장.jpg
부평종합시장dms 인천시 부평지역에서 가장 역사가 오래된 재래시장으로 시장의 형성 시기는 정확지는 않으나 지금으로부터 약 10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일제시기 부평역 일대가 개발되면서 자연 발생적으로 인구가 늘었고 노점들이 들어서며 골목시장이 형성되었으며 본격적으로 시장의 면모를 갖춘 시기는 한국 전쟁 이후 산곡동에 미군부대가 들어서며 부대 PX에서 흘러나온 군수품 거래가 이뤄진 1950년 이였다. 이 시기 부평시장은 일명 도깨비시장(양키시장)으로 불리며 그 규모를 점차 확대했다.
1970년대에 들어서 시장은 최고의 전성기를 맞이했는데 청과물 도매시장이 생기며 인천은 물론 김포, 검단, 영등포 등지에서도 이곳으로 장을 보러 올 정도였다. 결국 부평종합시장 하나로는 주변 상권을 감당키 어려웠고 인근 진흥종합시장 및 부평자유시장이 조성된 계기가 된다. 현재는 이곳 3개 시장을 비롯해 부평지하상가를 하나로 묶어 일반적으로 부평종합시장이라 부른다. 부평시장은 인천 최대의 재래시장으로 고객의 방문이 많아 제품의 회전율이 높고 보다 싱싱하고 풍부한 상품을 유통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다. 


cnfcj:https://access.visitkorea.or.k 

[부평종합시장] 인천광역시 부평구 부흥로316번길 38-3 (부평동)
카테고리시장 > 인천시
#부평종합시장#인천#역사#재래시장#상권#부평자유시장#진흥종합시장#부평지하상가#체인화#고객방문#상품회전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