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보기
오륜대 한국순교자박물관
Level 10조회수265
2023-04-17 02:47

91.오륜대 한국순교자박물관.jpg
부산 오륜대 성지에 자리 잡은 《오륜대 한국순교자 박물관》에서는 한국 순교자들의 유물과 교회사 자료뿐만 아니라 순종비 순정효왕후와 의왕비 김덕수 마리아가 기증한 궁중유물, 대원군의 친묵 등을 전시하고 있다.

‘한국 순교복자 수녀회’에서 순교자들의 얼을 기리고 후손 대대로 순교의 신앙을 물려주기 위하여, 점차 사라져가던 순교자의 유물과 교회사 자료, 박해시대의 상황을 잘 이해할 수 있는 민속자료들을 수집하거나 기증받아 1982년 9월 ‘오륜대 한국순교자기념관’을 개관하고, 2009년 3월 《오륜대 한국순교자 박물관》으로 박물관 등록하였다.

한국의 가톨릭 순교자를 현양하기 위해 설립된 본 박물관은 우리나라에 가톨릭이 들어와 뿌리를 내리기까지 박해받고 순교하신 우리 선조들의 순교정신을 계승발전 시키기 위하여, 신앙의 선조들께서 남겨주신 귀중한 유물과 유품, 그리고 한국 가톨릭 교회사와 관련된 수많은 자료들을 전시하고 있다. 순교 당시의 역사적 상황과 생활상을 느껴볼 수 있으며 조선 왕실의 유물들과 조선시대 생활상을 알 수 있는 많은 민속품 등이 있어 조선 말기와 개화기 연구에 중요한 자료가 되고 있다.

- 1층: 한국 천주교회사 전시관, 형구 전시관
- 2층: 한국교회사 전시관, 궁중유물 전시관, 성모성년 특별전시실, 기념자료 전시관
- 3층: 김인순 누갈다 전시관, 도예작품 전시관, 대희년 특별 전시실
그 밖에도 오륜대성지에는 《 순교자 성당》,《 부산 순교자 묘소》 등이 있다. 


출처:VISIT BUSAN SOCIAL MEDIA

[오륜대 한국순교자박물관] 부산광역시 금정구 오륜대로 106-1
카테고리박물관 > 부산시
#오륜대한국순교자박물관# 순교# 교육# 전시# 종교문화# 기독교# 한국역사# 역사문화# 종교문화재# 방문객체험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